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조현아 남편, 결혼 및 대한항공 땅콩 사건

[이미지=조현민씨 싸이홈피, 하루 평균 방문자 꾸준히 2만명을 넘기고 있습니다. 많은 관심이 모이는 가운데, 개인적으로 악플이 많을 줄 알았으나, 생각했던 것 보다 없었습니다] 최근 조현민 전무의 물뿌리기 논란에 대한 여론의 비난이 거세지고 있습니다. 대한항공 광고를 맡고있는 대행사의 한 직원에게 물통에 들어있던 물을 얼굴에 뿌렸던 사건이며, 고의적인지 아닌지에 대한 검찰 측에서의 수사 착수가 들어간 상태입니다. 이 외에도 조현민 갑질리스트는 어마어마하게 다양할 정도로 대중들의 분노를 사고 있습니다.

조현민 갑질뉴스에 의해 자연스럽게 조현아 이름까지 거론되고 있습니다. 조현아는 조현민의 언니로서, 아버지는 조양호 동생은 조원태 입니다. 그녀는 국내 기업인으로 떠오르고 있고, 한진관광의 대표이사직 및 왕산레저개발 대표이사, 대한항공 호텔사업본부 부문의 본부장 직책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이미지=조현아 소식은 2014년 CNN 뉴스 언론사에서 공개되었습니다. 사진은 당시 CNN 방송의 캡쳐본입니다] 조현아는 지난 2014년도 땅콩사건에 의해 큰 이슈를 파장시킨 바가 있었습니다. 간단하게 요약을 해보면, 비행기 이륙할 준비 중일때 조현아는 기내에서 제공하는 땅콩 서비스를 문제로 삼으며 난동을 부리면서, 비행기 이륙을 취소하고 이 당시 수석으로 뽑혔던 승무원(사무장)을 하기시켜버린 내용입니다.

조현아의 땅콩논란 때문에 국내에서도 큰 파장을 일으켰지만, 특히나 해외에서 대한민국이란 나라를 쪽팔리게 만든 국제적인 논란이기도 했습니다. 이 후, 자신의 잘못을 승무원에게 떠안기는 사과문을 발표하였고, 국민들은 조현아에게 부사장직을 사퇴하라고 반발한 뒤, 사퇴결정을 하였으나 주요 직책은 유지한 상태입니다.

[이미지=당시 대한항공에서 제공한 땅콩 마카다미아, 위는 구글 이미지 검색결과의 캡쳐이미지입니다] 도저히 안되겠다 싶어, 참여연대에서는 조현아를 항공법위반으로 고발을 하게 됩니다. 결국, 그 당시 서울검찰청 및 국토교통부에서는 조현아 땅콩에 대한 조사를 시작했고, 수사 결과 폭행죄, 강요죄, 항로변경죄 등 혐의가 인정되었습니다만 공무집행방해죄 만큼은 무죄로 판결이 났었습니다. 징역 1년 실형을 선고받게 되었고, 조현아 땅콩 항로 논란은 수면 밑으로 가라앉게 되었습니다.

조현아 남편에 대해서도 언급된 바가 있었으나, 아쉽게도 조현아는 현재 남편이 없는 것으로 확인이 되는 중이고, 배우자가 없으니 조현아 결혼은 아직 하지 않은 상태로 알아두시면 됩니다. 만약, 땅콩이슈 당시 조현아 남편이 있었다면 엄청난 욕설과 악플이 달렸을 것 같고, 얼굴이 한번 알려졌다면 일상생활이 참 어려웠을 것 같네요.

[이미지=그것이알고싶다 FACEBOOK 공식 페이지, 땅콩 및 조원태 뺑소니는 969회편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조현아와 동생 조현민 역시 갑질의 연속이였지만, 둘째 조원태 또한 문제점이 많았습니다. 3년전 그것이 알고 싶다에서는 조원태 뺑소니 사건에 대해 다뤘던 바가 있었는데, 조원태는 교통법규를 위반 한 뒤 이날 단속 중이던 경찰관을 치고 도망친 전말입니다. 거의 현행범 수준으로 처벌받아야 하는 것이 당연한 사실인데, 입건만 하고 4시간 만에 풀어줘서 수많은 네티즌들의 비난을 사기도 했었습니다.

[이미지=조양호 회장과 자식들에 대한 누리꾼들의 반응, 대부분 분들은 비슷한 생각을 하고 계십니다] 조 회장은 자녀들에게 어떤식으로 교육을 하였기에 이런 만행들을 저지르게 나두는 것이냐며 여러 말들이 오고가고 했습니다. 대체, 어떻게 하면 매년마다 갑질논란을 일으키는지, 참 궁금하게 만드는 조 일가입니다. 과연, 조현아 동생인 조현민은 어떤식으로 검찰수사 결과가 나오게 되어 어떤 처분을 받을지 주목되고 있습니다.